트립위허
Trip.Weheo.com
여행정보나눔

커뮤니티


HK Express 항공사의 특가 판매기회를 이용해 연말 홍콩에 다녀왔습니다.


HK Express 를 이용하는 것은 처음이고 워낙 파격 적인 가격으로 이벤트를 자주 하고 있어서 저가항공사의 실제 서비스나 비행기에 대한 약간의 우려가 있었기에 실제 이용시 어떨지 궁금하더군요. 


이용노선은 인천(ICN) - 홍콩   노선 (UO619편) 이었습니다.


01.jpg

인천공항에서 체크인 카운터는 J20~J24  이었습니다.


비행기 출발시간이 12시 30분 이었는데.. 

카운터가 10시 부터 오픈했으니.. 인천공항 HK Express 체크인카운터는 대략 2시간 반 전부터 오픈하는것으로 보입니다.


미리가서 줄서 계시는 분들도 있어서.. 기다리는 시간은 20~30분 정도 되었던것 같습니다.


HK Express 위탁수하물은 최초예매시 인터넷으로 하거나 전화로 하면 20Kg 까지 2만8천원씩이지만 현장에서 하면 거의 두배 이기 때문에 미리 하는게 좋습니다.  어지간하면 위탁수하물을 하는게 맘편한듯 합니다.


 2.jpg


체크인하고,  면세점에 미리 주문해둔 물건 찾고 하니  여유있게 간다고 했지만 시간이 별로 남지 않더군요.


국제선은 가급적 3시간전 (늦어도 2시간전)에는 미리가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해외항공사노선이 그렇듯.  홍콩으로 가는 HK Express도  탑승동으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시간이 얼추 되었 게이트쪽 창을 보니 HK Express 가 대기 중이더군요.  그런데 아직 기내정리가 덜 되었다고 20분정도 출발 지연이 있었습니다.  (홍콩에서 돌아올때는 정시 출발했구요)


3.jpg


항공기는 AirBus A320 으로  3열(ABC), 3열(DEF)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국내선에 많이 사용되는 항공기 정도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모든 기내서비스(물 포함)는 유료입니다.  


기내에서 구매해서 식사하는 분들은 40% 정도 되는것 같더군요..


저도 구매해서 식사를 했는데. 맛은 그냥 기내식 수준입니다. 


짧은 거리고 가격도 저렴하게 했기에 그닥 불만없이 잘다녀온것 같고


다음에도 홍콩을 가게 된다면 좋은 선택이 될것같습니다.